지친 모든 분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HOME > 진료과목
소모성 질환 우울증은 오랫동안 지속된 마음의 병으로 누구나 발생할 수 있는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불안증은 불안이 주된 증상으로 나타나는 병이며, 감정, 신체, 생각, 행동으로 반영되는 불안과민증을 말합니다.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집중력, 기억력이 저하됩니다. 직업, 학습능력이 저하되고 심한 불안감을 가지며 짜증 및 신체 이상증이 나타나고 생활 의욕이 저하됩니다.
호흡곤란, 가슴압박, 가슴두근거림, 어지러움 등과 같이 호흡(폐), 순환기계(심장)에서 증상이 발생하는 증상을 공황장애라고 말합니다.
걱정, 근심, 생활에 있어서 지나친 생각으로 심신의 변화가 나타나는 일을 지칭합니다. 포괄적 의미로는 행동적, 신체적 변화를 일으키는 인간 생활 환경 변화를 일컫는 말입니다.
식사행동과 체중, 체형에 대해 이상을 보이는 장애로 굶기, 폭식, 구토, 체중감소를 위한 지나친 운동 등과 같은 증상 및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청소년들은 사회성 발달을 가로막는 많은 스트레스속에서 자라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울증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제행동이 발생합니다.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주의력결핍-과잉행동 장애의 약자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충동성을 주증상으로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통을 느끼고 있으며 대부분 진통제를 찾게 되는데, 지속적인 두통 발생시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다양한 문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족간의 갈등은 다야한 문제로 발생하며 근본적인 치료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비현실적인 생각, 환각을 불러일으키는 정신증은 대인관계에서 관심이 적거나 잘하지 못해 모든 생활에서 문제를 일으키며, 전문적인 치료와 접근이 필요합니다.
대인공포증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라고 생각해 행동하기 앞서 매우 불안해 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정도가 미미한 경우 사회생활 역시 불가능해 집니다.
건망증과 치매는 매우 다른 기억장애입니다. 건망증은 기억력의 문제를 인정하지만, 치매는 사선자체를 기억못하며, 기억력 문제를 인정하지 않는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 SNS, 게임 등 다양한 온라인 환경에서 정상적인 범주를 벗어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스마트폰/게임중독이라 말합니다.